Home > 커뮤니티 >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마을행복이야기 20-10호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0-10-08 조회 84

본문

♥복지관 비상근무체제 중 주민조직체 비대면 활동

- 싱숲생숲 비대면 식물 나눔

싱숲생숲의 주민조직체 어르신들이 개별적으로 비대면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추석연휴 전 모임원의 안부 확인과 더불어 모임원이 직접 이웃에 방문해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방울토마토캔을 나누어주는 활동으로, 복지관 내에 있는 텃밭을 일구는 등 활동을 못 하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고 주민들 간 조금 더 친밀한 관계를 형성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하루한정 시니어 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올해 신규 발대한 하루 한 정시니어기자단이 노원신문 백광현 편집장님을 모시고 기자의 역할과  인터뷰 스킬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속 진행된 이번 교육은 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들께  따뜻한 스토리를 전달해 줄 하루 한 정 시니어 기자단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 다문화 중계 어울림 기타교실

다문화 중계 어울림은 주2회 ZOOM을 통해 기타수업을 진행중입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서 수업을 진행할 수는 없지만, 영상으로라도 서로 만나 안부를 묻고 기타를 연습하며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계어울림의 기타수업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눔가게 소개 - 홍능갈비(서울 노원구 덕릉로83길 9-14/ 02-933-9780)

상계역 근처에 위치한 홍능갈비는 중계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어르신들의 생월행사로 매달 생일을 맞은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갈비탕을 대접하며 따듯한 마음을 나눴습니다. 항상 이웃들에게 선한 나눔을 실천하시는 홍능갈비에 감사 말씀 드리며,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북서울 라이언스와 함께하는 한가위 경로행사

 지난 9월 25일(목) 북서울라이온스클럽과 함께 한가위 경로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북서울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설, 추석 명절에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행사를 지원해주셨으며 올 추석에도 변함없이 경로행사를 직접 준비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음식과 덕담을 나누는 경로행사를 준비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자 음식 대신 감사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해드렸습니다.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경로행사를 준비해주시는 북서울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추석 가족 및 지인 간의 만남이 적더라도 마음만은 따듯한 명절이 되셨으면 합니다!

♥주민사랑방 비대면 랜선 나눔터 진행

2020. 09. 09 ~ 09. 25

복지관 카카오채널을 이용하여 비대면 랜선 나눔터를 3주간 진행 하였습니다. 나눔터 기간동안 많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여 지역주민들의 따듯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이달의 후원 이야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