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마을행복이야기 20-06호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0-06-02 조회 707

본문

우리마을 행복이야기 20-06호

♥싱숲생숲 텃밭가꿈활동
중계복지관에는 복지관 내  옥상정원을 아름답게 가꿔주시는 주민조직체 싱숲생숲이 있습니다. 지난 5월 18일 월요일 싱숲생숲의 주민조직체 어르신들과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정원텃밭 가꿈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올 해 처음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랜만에 주민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여 함께 텃밭을 일구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간 움추렸던 모임 활동을 일부나마 다시 진행하여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지구대 클린데이 방역활동
우리 마을은 단지 내 청결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쓰레기를 줍는 주민모임 지·구·대(지역주민의 의견을 구하는 대화의 장) 클린DAY활동을 진행 중 입니다. 활동 당일 시간이 되시는 지역주민들이 밖으로 나와 우리 마을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주고 계십니다.특히, 올해는 코로나19감염병으로 인해 클린데이 활동을 방역활동으로 대체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마을의 안전을 위해 중계주공3단지의 통장단이 주축이 되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모든 참여자들의 감염예방을 위한 손소독과 마스크착용 상태 확인, 방역에 알맞은 복장착용상태를 확인하고, 조를 나눠 복지관 입구를 시작으로 아파트 단지를 돌아다니며 방역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지역 주민 분들의 참여로 무사히 방역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지구대 활동은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우리 마을의 환경을 위해 활동에 참여하는 마을 공동체 활동입니다.복지관과 지역주민들의 작은 노력이 모여 감염병 종식을 조금이라도 앞당길 수 있길 바라며, 현재 굳게 닫혀있는 복지관의 문이 활짝 열려 다시금 많은 지역주민들을 만나 활동하고 웃으며 지낼 수 있는 날을 고대해 봅니다.

나눔가게 갈비1번지 소개
중계종합사회복지관도 노원구 인근에 위치한 여러 나눔 가게들과 협업을 맺어, 식사를 나눔 하거나 물품을 후원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나눔가게는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갈비1번지 입니다. 갈비1번지에서는 한 달에 한번 저소득 주민들에게 갈비탕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나눔 가게에서 대접한 따뜻한 갈비탕 한 그릇으로 한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참여해주신 업체 갈비1번지 사장님에게 따뜻한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나눔가게, 나눔이웃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전달
5월 8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전달하였습니다.대체식을 받으러 온 어르신들에게 직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를 표현했습니다.수림화원에서 카네이션 210송이를 후원해주셨고, 복지관 직원들이 카네이션을 손질하여 정성을담았습니다. 카네이션을 받으신 어르신들은 무척 기뻐하시며 자식들보다 낫다며 좋아하셨습니다.따뜻한 날씨와 함께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복지관 프로그램 홍보
-
하루한정(시니어기자봉사단)
- 스마트폰없이 떠나는 여행
- 청소년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사진 속 중계종합사회복지관
- 주식회사 겨루 손 소독제 후원
- 코로나19 면연력 증진키트 후원행사
- 꿈과일DA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