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알려드립니다

알려드립니다

게시물 내용
제 목 [자원봉사자 모집 관련 안내사항]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16-06-27 조회 10023

본문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지난 2015년까지 1학기, 여름방학, 2학기, 겨울방학 일정에 맞춰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 자원봉사자 모집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노원구 지역 내 아동, 청소년 수가 급감하였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 역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봉사활동 수요처(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공간)에서 필요로 하는 봉사자 수 역시 감소하게 되었고, 지난 2016년 1월을 기준으로 정기 자원봉사자 모집을 실시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만,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분이 계시면 우선 대기접수를 받고, 추후 자리가 날 경우 먼저 접수한 분들을 기준으로 차례대로 전화 및 문자연락을 통해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단, 연락을 드렸으나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울 경우 대기접수가 취소되며 다음 사람에게 차례가 돌아가고 있음).

  아무쪼록 상기 내용을 참고하셔서 봉사활동을 하는데 차질이 없으시길 바라며, 아울러 대부분의 학생 봉사자 분들이 희망하고 있은 아동, 청소년 학습지도 봉사활동은 자리가 많이 부족해 대기접수를 하여도 쉽게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 밖에 지역 내 독거 어르신에게 점심 도시락을 배달하거나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치매 어르신 프로그램 활동을 보조하거나 장애 청소년 및 성인 프로그램 활동을 보조하는 영역은 상대적으로 봉사자가 적으니 대기 접수 후 연락을 드릴 때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