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중계복지관 주민조직체와 함께하는 코로나19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 함께 걷는 중-계'
봉사자명 걷기 챌린지 참여 지역주민
봉사기간 2020.11.16.(월)~12.11(금)
봉사내용 건강걷기 챌린지, 당현천 폐기물 수거 봉사활동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1-02-04 조회 735

본문

중계복지관 주민조직체와 함께하는 코로나19 건강걷기 챌린지
 ' 우리함께 걷는 중-계'
올해 초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의 일상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다. 다중이용시설, 관광명소 등 사람이 모일 수 있는 곳은 출입을 전면 통제하였고, 수도권은 12월 기준 5인이상 집합금지 시행으로 소중한 사람들과의 연말모임도 할 수 없게 되었다. 올 해 겨울은 마음껏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도 없고, 가족과 함께 해돋이 명소를 찾아 새해 소원을 비는 것마저도 어려워졌다. 이러한 생활이 길어질수록 우리의 생활은 적막하고 쓸쓸해져만 간다.
일상의 큰 변화를 뜻하는 코로나19 관련 신조어들도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면 집콕족, 언택트, 집관 등 다양하다. 그 중 대표적으로, 일상의 변화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가 합쳐진 신조어 ‘코로나 블루’가 생길 정도로 사람들은 코로나19 감염병과 함께 우울감 속에 살아가고 있다.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코로나 블루를 건강하게 극복하고자 코로나19 극복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 함께 걷는 중-계’를 2020.11.16.(월)~12.11(금) 4주간 진행 하였다.
챌린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직원들은 학교 앞, 상계역 근처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나가 챌린지 홍보지를 나눠드리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였다. 건강걷기 챌린지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워크온 어플 다운로드 후 복지관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당현천 인증사진과 함께 3만보 이상 걸으신 분들에게 완주상품을 지급하였다. 챌린지가 시작 된 후 1주차에 144명이 복지관 커뮤니티에 가입할 만큼 챌린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당현천을 걸으며 주변 쓰레기를 주워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에 동참하는 봉사활동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원격수업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꼈던 학생들은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함께 당현천을 걷고 쓰레기를 주우며,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고 봉사활동에도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챌린지 기간 중 복지관 주민조직체 참여자들이 지역주민의 챌린지 참여 독려를 위해 함께 당현천 릴레이 걷기를 진행하였다. 챌린지 2주차에 총 7개의 주민조직체가 릴레이 걷기에 동참하였다. 릴레이 걷기에 참여해주신 은빛봉사단 참여자 공00 주민은 날씨가 선선할 때, 이웃과 함께 모여 걷기운동을 하니 답답한 마음이 조금은 사라지는 것 같다고 릴레이 걷기 참여 소감을 이야기하셨다. 
이번 챌린지에는 총 338명이 참여해주셨으며, 누적걸음수 42,998,113보를 달성하였다. 4주간의 걸음수를 합산하여 우수참여자 20명에게는 섭바이크에서 후원해주신 자전거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권에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 위해 후원업체(갈비1번지, 홍능갈비, 둘둘치킨)식사권을 구매하여 시상하였다. 우수참여자 이00 주민은 중계복지관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여 매일 매일 당현천을 걸었더니 체중도 1kg이상 줄어들고 건강수치도 많이 좋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년도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함께 걷는 중-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2021년 우리의 소중한 일상이 되돌아올 희망의 봄을 기대해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